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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션 리뷰 / 힙서비] Web3토크 X NFT뱅크 PO 김정현님
    Record/review 2022. 1. 27.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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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B3 토크 X NFT 뱅크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 글로벌 IT기업 인재들이 지금 향하고 있는 곳, 바로 Web3 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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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FT뱅크 PO 김정현 님의 커리어 패스

    ✅  커리어 변경 계기

    • NFT자체에 대한 확신
      1. 단순한 이미지 파일이 아니라 이미지를 소유한다는 의미를 부여하게 됐을 때의 가치 상승
      2. NFT의 사용성은 무궁 무진함. 현재는 커뮤니티 멤버 의미가 크지만 앞으로의 방향성을 보면 게임(P2E), 음악 저작권 등에서도 적용 가능.
      3. NFT는 궁극적으로 우리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쓰는 인터넷과 같은 개념이 될 것. 가상 세계, 환경에서 사용하는 많은 것들의 기반이 될 것.
    • 크립토 인더스트리의 프로덕트가 길게 보고 갈 수 있다는 확신

    ✅  NFT Bank를 선택한 이유

    • NFT Bank의 서비스가 NFT 자체의 성장 흐름을 타고 갈 수 있겠다는 믿음.
    • 사람들이 다양한 wallet을 가지고 있는데, 이 wallet이 다시 모여서 한 사람이 되는 점이 주목할 만했음. 그 사람의 투자 성향이나 선호 등이 데이터화 되기에 추천도 가능.
    • 페이스북에서 CRM을 다뤘기에 이 곳에서도 CRM, 마케팅 등 새로운 기회가 있었을 것이라고 판단함.

    NFT 뱅크와 Web3 프로덕트 이야기

    ✅  NFT Bank

    • 분산화된 암호화폐 지갑 불편을 해결하는 종합 NFT 자산관리 및 평가 플랫폼

    ✅  NFT 뱅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 유저 측면에서 다양한 가상 자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 이전에는 일일이 액셀로 관리하는 분들도 많았음. NFT는 지갑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관리 난이도가 높음. 하지만 NFT Bank가 있으면 전부 모아서 관리 가능.
    • 가장 먼저 풀고자 했던 문제는 자산의 가치 측정. NFT Bank는 머신러닝 기반으로 알고리즘을 만들어 자산 가치 추정 및 컨설팅을 제공. 이게 되려면 막대한 양의 데이터와 처리 능력이 필요함. 모든 거래 데이터가 체인 상에 기록되기에 이런 게 가능. 적절한 가격 예측이 되면 개인별 예산 총합 확인과 저평가된 예산 구입과 차익거래가 가능해짐. 일단 거래량이 많은 자산이 우선순위 상단에 위치.

    ✅  NFT 뱅크에서 발생하는 주요한 사용자 경험

    • NFT Bank 플랫폼에서 관리되는 자산 규모는 현재 3조원. 그 정도로 많은 자산가 분들이 사용 중. 좀 더 자세히 보면 Scholarship 모델 (P2E 게임에서 필요한 자산을 빌려주는 제도. Axie Infinity가 대표적)이 생기면서, 자산가들이 이 Scholarship을 이용해 Axie를 빌려주는 일이 생겨남.
    • 이 과정에서 자산가들이 여러 wallet을 한 번에 모아 관리해야 하는 needs가 훨씬 커짐. NFT Bank는 이 부분을 짚었음.

    Web3 커리어 준비

    ✅  기획

    • 빠르게 변화되는 환경에 적응하고, 받아들이고, 배울 줄 아는 게 핵심. 유저들을 잘 배워야 함. 시장 공부는 하루 종일 읽어도 못 따라가니, 고객이 어떻게 반응하고 변화하는지만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
    • 고객 중심 사고가 뿌리이자 핵심. 트위터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오고 가는지도 계속 읽어낼 수 있어야 하고,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이 훨씬 쉬워진 만큼 (Discord 등) 재미있는 일도 많음. Web3가 고객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

    ✅  마케팅

    • 맞춤형 광고 = 비즈니스와 유저 모두에게 win-win. 유저를 더 잘 알수록 유리. 작년에 이런 개념을 적용해서 처음으로 Targeted airdrop 프로젝트를 진행했음. 궁극적으로는 “가설 – 실행 – 검증”인데, 어떤 유저에게 주고 싶냐 / 어떤 NFT를 받고 싶냐 물어보면 다 똑같음. 결국 인플루언서로 수렴.
    • 아직은 다양한 고객의 취향이 반영되는 단계가 아니어서, 타겟팅 광고 등이 본격화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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